우리가 이룬 꿈










HOME >> 우리가 이룬 꿈 >> 2003년 6월에 이룬 꿈


안녕하세요?
저는 수서디딤돌학교 길잡이 교사 이정희라고 합니다.

저희 학교 학생들은 북한산 암벽등반을 할 수 있도록 6월 소원우체통에 편지를 보냈습니다. 학교 뒷산도 오르지 못해본 학생들이 대부분인데, 북한산 암벽등반을 한다는 것은 엄청난 심적 부담과 육체적 부담이 가는 도전과제였습니다. 소원이 선정되더라도 실제로 소원을 성취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였습니다. 그러던 중에 저희 학생들의 소원이 선정되었고 소원전달식도 가졌습니다.

학력을 위한 검정고시를 마치고 교사와 학생들은 암벽등반을 하기 위한 준비를 했습니다. 장비와 일정을 점검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순차적인 단계로 인공암벽 등반 후 실제 인수봉 등반을 했습니다. 전문 강사 선생님들은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단련시키기 위해 엄격하게 규율을 엄수할 것을 요구하였고 실전에서 요구되는 기술들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수서디딤돌학교의 교사들도 개인적인 도전과 성취감을 위해 그리고 학생들에게도 그런 만족감을 맛볼 수 있게 하기 위해 배려와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총 4회의 암벽등반을 통해 학생들은 '다시는 못하겠다는 말을 하지 않겠다'고 말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우리 디딤돌학교 학생들과 교사들 그리고 강사들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몸과 마음을 맞추어 암벽등반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갔고 그것을 이루었습니다. 거대한 암벽에 대해 가졌던 막연한 불안함과 가벼운 존재감이 땀과 함께 사라지고 긍지와 보람과 존재에 대한 존중감이 묵직하게 자라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불안을 이겨내고 자신을 성장시키는 힘일진데 디딤돌학교의 학생들은 진지함과 믿음으로 그 힘을 얻은 것입니다. 불가능이 가능이라고 확인되는 순간 자긍심은 한껏 부풀어오르고 새로운 도전을 맞이할 여유와 자부심으로 나타났습니다. 암벽등반의 경험은 디딤돌학교 학생 개개인에게 뿐만 아니라 학교의 전진에도 큰 힘이 될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2003년 8월에

 

소원이 선정된 후,,
수서디딤돌학교에서 온 감사쪽지들

저희 학교에 따스한 관심으로 귀기울여 소원성취를 들어 주신 점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덕분에 북한산 암벽등반을 합니다.
디딤돌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더욱 애착을 갖을 것입니다. - 정

저희 학교에 사랑과 관심으로 따뜻하게 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태제과, 아름다운재단 사람들의 감사에 붙돋아 더욱 열심히 힘입어 생활해 가겠습니다. - 설희

고맙습니다. 우리한테 북한산 암벽등반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서 암벽등반을 잘 갔다오겠습니다. 우리 학교에 지원을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잔영

우리가 북한산 암벽등반을 가서 암벽을 오르는 동안 서로에 대해서
믿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의 소원을 선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영